방송사 / 정부 상담
- 의견수렴
- 미디인 상담 안내
- 방송사 / 정부 상담
시청자 권익상담 안내
- 시청자는 방송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불편·불만·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의견을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 이를 방송사 등에 전달하고 관련 피해를 예방·배상·회복하고 싶으신 경우 방송사와 정부 등에 관련 상담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다만, 방송사와 정부 등 상담대상이나 절차 선택에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 미디인 상담을 통해 관련 내용과 절차를 안내드립니다.
<방송사 상담>
업무 | 신청대상 | 신청방법 |
---|---|---|
| 지상파방송사업자, 방송채널사용사업자 |
|
| KBS | |
| 종합유선방송사업자, 위성방송사업자, IPTV사업자 |
<정부 상담>
업무 | 신청대상 | 신청방법 |
---|---|---|
| 방송통신위원회 |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민원, 국민제안, 정책토론 등 국민참여마당은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를 통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
|
| 언론중재위원회 |
|
방송사 상담기관 안내
지상파방송사
한국방송공사 | 한국교육방송공사 | (주)문화방송 | ||||||||||||
02-781-1000 02-781-2229 | 1588-1580(발신자부담) 031-901-2361 | 02-780-0015 | ||||||||||||
happykbs@kbs.co.kr | hotline@ebs.co.kr | help@imbc.co.kr | ||||||||||||
02-2113-5000 |
지역민방
033-248-5000 033-248-5130 | 062-650-3114 062-673-3352 | 053-760-1850 053-760-1899 | ||||||||||||
042-281-1101 042-285-5813 | 051-850-9000 | 052-228-6000 / 052-228-6180 | ||||||||||||
webmaster@knn.co.kr |
063-250-5200 063-250-5249 | 043-365-7000 043-265-7012 | 064-740-7800 064-740-7859 | ||||||||||||
032-670-5000 032-671-2096 |
종합편성채널
02-751-6000 | 1661-0190 | 02-2020-3100 | ||||||||||||
tvchosun@chosun.com | ||||||||||||||
02-2000-3114 |
보도전문채널
02-398-8000 02-398-8129 | 02-398-7800 | |||||||||||||
홈쇼핑채널
1644-2525(유료) (수어상담) 070-7947-7090~2 | 1899-4455(유료) 1899-4500 | 1600-0000(유료) / 모바일 1600-0009(유료) | ||||||||||||
gsshop@gsretail.com | ||||||||||||||
1899-4000(유료) 02-2168-5019 | 1688-7700(유료) 02-6944-8105 | 1666-1111 02-6716-1940 |
1566-7770(유료) | 1899-2211 ktalpha.shopping@kt.com | 080-130-1010 help@trncompany.co.kr | ||||||||||||
1800-0850 csr_tv@shinsegae.com | 1566-0106(유료), 146616(무료) | 1644-4949 | ||||||||||||
customercscenter@skstoa.com |
IPTV
1544-0010(유료), 080-019-7000(무료) | 대표: 106(무료) ARS안내 케이블방송/케이블인터넷:146600(무료) | 080-000-9999(무료) 모바일 080-000-9999(무료) | ||||||||||||
위성방송
1588-3002(유료), 080-001-3002(무료) | ||||||||||||||
종합유선방송
080-120-1012(무료) | 1877-8000(유료), 070-8100-1000(무료) | 1544-3434(유료/자사인터넷전화 가입자 무료) | ||||||||||||
1644-1100(유료) | 1877-6666 055-748-0525 | 1544-1100 |
1544-5400 | 1877-6666(대표) 055-740-3001(콜센터) | 1877-9100 052-975-2100 | ||||||||||||
064-741-7777, 070-8145-7777 | 064-741-7777, 070-8145-7777 | 053-551-2000 053-551-2100 gcs@gcs.co.kr |
043-850-7000 | ||||||||||||||
정부 상담 안내
정부기관
02-500-9000 02-2110-0153 | (국번없이) 1335 / (국민신문고) 1600-8172 | 02-3219-5114 (민원접수) 국번없이 1377(유료) | ||||||||||||||
02-397-3000 02-397-3089 counsel@pac.or.kr | 국번없이 1372 (유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