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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인 상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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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인 상담 방법

  • 미디인은 시청자 의견에 대한 상담결과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FAQ 상담’과 ‘온라인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FAQ상담은 시청자의 의견과 연관된 방송유형과 의견유형을 선택한 후, 관련 대표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 이는 시청자가 기존 사례와 답변을 먼저 보신다면, 충분히 의문점이 해소되고 조치방향에 대해 참조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온라인상담은 기존사례 등이 존재하지 않아 시청자가 직접 개별의견을 작성하여 처리절차를 안내하는 과정입니다.

- 시청자 의견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작성해주시면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은 필요하지 않으나, 상담결과 확인을 위하여 신청인의 별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 상담절차는 FAQ상담 내용을 확인한 후, 온라인상담 순으로 이뤄집니다.


<미디인 상담 절차>


미디인 상담 절차: 1.FAQ상담 : 방송 및 의견 유형선택 - 대표사례 선택 - 상담내용 확인 후에도 직접 상담이 필요할 시 2.온라인 상담 : 온라인상담신청 - 상담 접수 및 답변 - 상담결과 확인 *FAQ상담 사례를 한 개 이상 확인하였을 때 온라인 상담 신청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FAQ상담 방법

  • 시청자가 방송 유형과 의견 유형을 선택하면 그에 따라 대표 상담 사례가 자동으로 제시됩니다. 

1. 방송유형선택 : 방송유형을 선택해주세요. 지상파방송, 지상파라디오, 지상파DMB, 케이블TV(SO), 위성방송, IPTV, 종편편성/보도전문/일반PP, 홈쇼핑PP, 기타. 2. 의견유형 선택 : 의견유형을 선택해 주세요. 수신, 편성, 내용, 광고, 권익보호, 장애인방송, 재난방송


1. 방송 유형 선택

제시된 방송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합니다. 각 방송 유형에 대한 세부 설명은 [방송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의견 유형 선택

제시된 의견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합니다. 각 의견 유형에 대한 세부 설명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여 주세요. 


<상담 유형 분류표>

상담 유형 분류표: 1단계 방송유형 선택-지상파방송(TV,라디오,DMB), 유료밫송(케이블TV, 위성방송,IPTV,종합편성 보도전문 일반PP, 홈쇼핑PP), 기타  / 2단계 의견유형 선택 - 수신(시청, 수신료, 난시청, 공시청설비, UHD등), 편성(프로그램 편성, 채널 편성 등), 내용(공정성, 객관성, 권리침해, 어린이 청소년보호, 방송언어 등), 이용(설치, 계약,위약금, 요금, A/S 등 서비스, 약관, 결합서비스 등), 광고(광고편성, 광고내용 등) 권익보호(시청자위원회, 시청자센터, 시청자 평가 참여 프고르램 등) 장애인 방송(폐뢔자막방송, 화면 해설방송, 한국수어방송, 스마트 수어방송 등) 재난방송(장애인방송, 외국어자막, 신속성, 정확성,사생활침해 등) 기타(구매,배송,교환, 춤질, 그외 방송 관련 상담 등)


온라인상담 방법

온라인상담 방법 - 1.온라인상담 시작-상담신청하기 버튼 클릭 2.방송 및 의견 유형 선택 -방송유형, 의견유형 선택, 3.신청자 별명 및 비밀번호 입력, 4.의견 제목 및 내용 입력, 5.온라인상담 신청 의견신청하기 버튼 클릭 6.상담결과 확인 -별명 및 비밀번호 입력

1. 온라인 상담 시작

FAQ상담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신 경우, '상담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온라인상담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하기' 버튼은 대표 상담 사례 중 한 가지 이상을 확인하여야 활성화 됩니다.


2. 방송 유형 및 의견 유형 선택

상담을 원하는 방송 유형과 의견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3. 신청인 별명 및 비밀번호 입력

상담결과 확인 시 필요한 신청인의 별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미디인은 신청인의 개인정보를 보관하지 않으며, 신청인이 입력한 정보는 추후 답변결과 확인 시에만 사용합니다.

별명과 비밀번호를 분실하면, 답변결과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입력하신 후 꼭 기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의견 제목 및 내용 입력

방송서비스 이용 중 궁금하거나 불만이 있었던 것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5. 온라인 상담 신청

의견 신청 하기를 눌러 온라인 상담을 신청합니다.


5-1. 상담접수 및 유형 파악

상담원이 신청인의 상담신청을 접수하고, 의견을 확인하여 방송유형 및 의견유형을 재분류합니다.


5-2. 소관기관 및 대응방안 안내

상담원이 신청인의 의견에 대하여 관계법, 소관기관, 의견처리 방법 등을 확인한 후 상담결과를 작성합니다.

소관기관이 명확한 의견의 경우 해당기관, 의견처리 방법 등을 안내드립니다. 

소관이 불명확하거나 복합적인 의견의 경우 이를 처리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6. 상담 결과 확인

상담 결과는 신청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제공됩니다. 상담 결과 확인란에서 별명과 비밀번호를 입력 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