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인 상담 방법
- 의견수렴
- 미디인 상담 신청
- 미디인 상담 방법
미디인 상담 방법
- 미디인은 시청자 의견에 대한 상담결과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하기 위하여 ‘FAQ 상담’과 ‘온라인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FAQ상담은 시청자의 의견과 연관된 방송유형과 의견유형을 선택한 후, 관련 대표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 이는 시청자가 기존 사례와 답변을 먼저 보신다면, 충분히 의문점이 해소되고 조치방향에 대해 참조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온라인상담은 기존사례 등이 존재하지 않아 시청자가 직접 개별의견을 작성하여 처리절차를 안내하는 과정입니다.
- 시청자 의견을 구체적이고 명확하게 작성해주시면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 회원가입은 필요하지 않으나, 상담결과 확인을 위하여 신청인의 별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 상담절차는 FAQ상담 내용을 확인한 후, 온라인상담 순으로 이뤄집니다.
<미디인 상담 절차>
FAQ상담 방법
- 시청자가 방송 유형과 의견 유형을 선택하면 그에 따라 대표 상담 사례가 자동으로 제시됩니다.
1. 방송 유형 선택
제시된 방송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합니다. 각 방송 유형에 대한 세부 설명은 [방송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의견 유형 선택
제시된 의견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합니다. 각 의견 유형에 대한 세부 설명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여 주세요.
<상담 유형 분류표>
온라인상담 방법
1. 온라인 상담 시작
FAQ상담에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신 경우, '상담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온라인상담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하기' 버튼은 대표 상담 사례 중 한 가지 이상을 확인하여야 활성화 됩니다.
2. 방송 유형 및 의견 유형 선택
상담을 원하는 방송 유형과 의견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3. 신청인 별명 및 비밀번호 입력
상담결과 확인 시 필요한 신청인의 별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미디인은 신청인의 개인정보를 보관하지 않으며, 신청인이 입력한 정보는 추후 답변결과 확인 시에만 사용합니다.
별명과 비밀번호를 분실하면, 답변결과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입력하신 후 꼭 기억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의견 제목 및 내용 입력
방송서비스 이용 중 궁금하거나 불만이 있었던 것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5. 온라인 상담 신청
의견 신청 하기를 눌러 온라인 상담을 신청합니다.
5-1. 상담접수 및 유형 파악
상담원이 신청인의 상담신청을 접수하고, 의견을 확인하여 방송유형 및 의견유형을 재분류합니다.
5-2. 소관기관 및 대응방안 안내
상담원이 신청인의 의견에 대하여 관계법, 소관기관, 의견처리 방법 등을 확인한 후 상담결과를 작성합니다.
소관기관이 명확한 의견의 경우 해당기관, 의견처리 방법 등을 안내드립니다.
소관이 불명확하거나 복합적인 의견의 경우 이를 처리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6. 상담 결과 확인
상담 결과는 신청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제공됩니다. 상담 결과 확인란에서 별명과 비밀번호를 입력 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