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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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상담 사례
번호 | 방송유형 | 의견유형 | 대표 상담 사례 제목 | 등록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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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1 | IPTV | 광고 | Q. 채널을 변경할 때 6초 가량 등장하는 광고(채널진입광고)로 인해 불편을 겪었습니다. | 2022-12-20 |
내용 |
[IPTV / 광고]2022-12-20
Q. 채널을 변경할 때 6초 가량 등장하는 광고(채널진입광고)로 인해 불편을 겪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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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IPTV / 광고]2024-03-08 A. 안녕하세요? 시청자권익정보센터입니다. 시청자께서 선택하신 상담유형은 ‘IPTV – 광고’로 확인됩니다. 채널진입광고란 채널 변경 시 발생하는 지연시간을 이용하여 6초 가량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를 말합니다. 채널진입광고는 중소PP사업자가 운영하는 특정 채널로 변경하는 경우에 등장하게 됩니다. 채널진입광고로 인하여 시청에 불편을 겪으시는 경우, OFF 기능을 통해 해당 광고의 시청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채널진입광고 OFF 기능 설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리모콘에서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2. 등장하는 메뉴 중 'TV설정'을 누릅니다. 3. TV설정을 누르면 '채널진입광고'가 나옵니다. 4. 현재 설정상태를 사용안함으로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채널진입광고 OFF 기능 설정방법은 IPTV사, 셋톱박스 종류와 버전에 따라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가입하신 IPTV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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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2 | IPTV | 광고 | Q. 채널을 변경할 때 화면 우측 하단에 등장하는 광고(미니광고)로 인해 불편을 겪었습니다. | 2022-12-20 |
내용 |
[IPTV / 광고]2022-12-20
Q. 채널을 변경할 때 화면 우측 하단에 등장하는 광고(미니광고)로 인해 불편을 겪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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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IPTV / 광고]2024-03-08 A. 안녕하세요? 시청자권익정보센터입니다. 시청자께서 선택하신 상담유형은 ‘IPTV – 광고’로 확인됩니다. 미니광고란 채널 변경 시 발생하는 지연시간을 이용하여 화면 우측 하단에 노출되는 이미지 광고를 말합니다. 미니광고로 인하여 시청에 불편을 겪으시는 경우 OFF 기능을 통해 해당 광고의 시청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니광고 OFF 기능 설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리모콘에서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2. 등장하는 메뉴 중 'TV설정'을 누릅니다. 3. TV설정을 누르면 '미니광고'가 나옵니다. 4. 현재 설정상태를 사용안함으로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미니광고 OFF 기능 설정방법은 IPTV사, 셋톱박스 종류와 버전에 따라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가입하신 IPTV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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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3 | 위성방송 | 광고 | Q. 채널을 변경할 때 화면 우측 하단에 등장하는 광고(미니광고)로 인해 불편을 겪었습니다. | 2022-12-20 |
내용 |
[위성방송 / 광고]2022-12-20
Q. 채널을 변경할 때 화면 우측 하단에 등장하는 광고(미니광고)로 인해 불편을 겪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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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위성방송 / 광고]2024-03-08 A. 안녕하세요? 시청자권익정보센터입니다. 시청자께서 선택하신 상담유형은 ‘위성방송 – 광고’로 확인됩니다. 미니광고란 채널 변경 시 발생하는 지연시간을 이용하여 화면 우측 하단에 노출되는 이미지 광고를 말합니다. 미니광고로 인하여 시청에 불편을 겪으시는 경우, OFF 기능을 통해 해당 광고의 시청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니광고 OFF 기능 설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리모콘에서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2. 등장하는 메뉴 중 'TV설정'을 누릅니다. 3. TV설정을 누르면 '미니광고'가 나옵니다. 4. 현재 설정상태를 사용안함으로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미니광고 OFF 기능 설정방법은 셋톱박스 종류와 버전에 따라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세부사항은 가입하신 위성방송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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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4 | 케이블TV | 광고 | Q. 채널을 변경할 때 화면 우측 하단에 등장하는 광고(미니광고)로 인해 불편을 겪었습니다. | 2022-12-20 |
내용 |
[케이블TV / 광고]2022-12-20
Q. 채널을 변경할 때 화면 우측 하단에 등장하는 광고(미니광고)로 인해 불편을 겪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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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케이블TV / 광고]2025-03-21 A. 안녕하세요? 시청자권익정보센터입니다. 시청자께서 선택하신 상담유형은 ‘케이블TV(SO) – 광고’로 확인됩니다. 미니광고란 채널 변경 시 발생하는 지연 시간을 이용하여 화면 우측 하단에 노출되는 이미지 광고를 말합니다. 시청자께서는 미니광고로 인하여 시청에 불편을 겪으실 경우 미니광고 OFF 기능을 통해 해당 광고의 시청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니광고 OFF 기능 설정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리모콘에서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2. 등장하는 메뉴 중 'TV설정'을 누릅니다. 3. TV설정을 누르면 '미니광고'가 나옵니다. 4. 현재 설정상태를 사용 안함으로 선택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미니광고 OFF 기능 설정방법은 케이블TV사, 셋톱박스 종류와 버전에 따라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가입하신 케이블TV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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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5 | 기타 | 재난방송 | Q. 재난방송이 사생활을 보호하지 않아 불편을 겪었습니다. | 2022-12-08 |
내용 |
[기타 / 재난방송]2022-12-08
Q. 재난방송이 사생활을 보호하지 않아 불편을 겪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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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
[기타 / 재난방송]2024-03-07 A. 안녕하세요? 시청자권익정보센터입니다. 시청자께서 선택하신 상담유형은 ‘기타 – 재난방송’으로 확인됩니다. 「재난방송 및 민방위경보방송의 실시에 관한 기준」제5조는 방송사업자가 사상자를 알아볼 수 있는 개인정보를 공개하는 경우 신중해야 하고, 이재민 등 피해자가 원치 않는 장면을 무분별하게 촬영하여 당사자와 그 가족들의 명예를 훼손하여서는 아니 되며, 피해자에 대한 인터뷰와 관련하여 인터뷰를 강요하는 행위, 장시간 인터뷰를 하는 행위, 대답이 곤란하거나 수치심을 일으키는 질문을 하는 행위, 기타 피해자의 심리적․육체적 안정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제24조의4에서도 피해자등의 인권을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피해자등의 영상․음성 등의 촬영에 대한 사전 동의가 없거나 그 촬영내용의 방송에 대한 피해자 등의 의견이 반영되지 아니한 내용, 피해자등의 인적사항 공개로 그 사생활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내용, 그밖에 피해자등의 인권이 침해될 우려가 있는 내용을 방송하여서는 아니 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에 재난방송 과정에서 사생활 보호가 이뤄지지 않아 불편을 겪으셨을 경우, 방송사업자 시청자센터에 의견을 제시하시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 방송심의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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