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시청과 피해 예방
- 지식·정보
- 방송시청과 피해 예방
[방송시청안내서] 유료방송 이용 중 확인사항
2023-09-21
실제 제공받고 있는 방송상품 확인
- 가입변경ㆍ재약정 시 안내받은 방송상품과 실제 제공받고 있는 방송상품 내용이 동일한 지 확인합니다. (예: 방송상품 명, 채널 개수 등)
- 부가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합니다.(예: VOD, 유료채널, 유료OTT 등)
- - 부가서비스는 월정액 방식 또는 개별 콘텐츠에 대한 이용 건별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사은품, 포인트 등 가입ㆍ변경ㆍ재약정 시 안내받은 경제적 혜택을 실제 수령하였는지 확인합니다.
요금청구 내역 확인
- 가입ㆍ변경ㆍ재약정 시 안내받은 이용요금과 실제 청구받은 이용요금이 동일한 지 확인합니다.
- - 이용요금 할인, 결합상품 할인 등이 청구서에 정확히 반영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부가서비스 이용 시, 안내받은 요금과 청구받은 요금이 동일한 지 확인합니다.
- - 부가서비스는 월정액 방식 외에도 개별 콘텐츠 이용 건별로 요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 부가서비스 요금 관련 확인사항
- - 본인 이외에 다른 가구원이 리모콘으로 부가서비스를 이용하였는지 확인합니다.
- - 셋톱박스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변경하여, 의도치 않은 부가서비스 가입을 방지합니다.
타 유료방송 서비스로 전환 시
- 기존 서비스를 해지한 후 신규 서비스에 가입합니다.
-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는 시청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하여 유선 결합상품 원스톱 전환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유선 결합상품 원스톱 전환서비스(2020.7.1.~)>

|